소방학교에서 연말정산 강의 진행했습니다.




1월 28일 부산 소방학교에서

연말정산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제 강의 목적은

매년 연말정산을 하시는데

총급여,소득공제,과세표준,

결정세액 등등

단어도 어렵고

어떻게 해야 절세가 되고

어떤 구조로 내가 내는 세금이

결정되는지 이해시켜드리는게

목적이었습니다


제가 노트북을 애플의 맥북을 쓰는데

빔프로젝트가 연결이 되지 않아

애먹었습니다..^^;



결국은 연결이 되지 않아 

미리 출력해놓은 프린트물을 보시고

저는 제 아이패드로 슬라이드를 넘기며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할 수 있는 시간보다 앞에 학교장님의

말씀이 늦어짐으로 인해 

부족했지만 최선을 다했고

몇몇분들이 고개를 끄덕이시는 모습에

더 열심히 강의 하게 되었습니다

끝나고 Q&A 시간에 질문을 받고

답변 드리고 강의를 마무리 했습니다


제가 올해부터 강의를 진행하였는데

연말정산의 흐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고

특히 올해부터 바뀌는 점이 많았고

세금이 늘어난 부분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게 되서

제가 도움이 되었단 사실에

보람도 차고 

강의를 어떻게 해야 

청중들이 이해를 잘 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하면 지루하지 않은 강의가

될지 앞으로 더 연구하고

고심해서 더 좋은

강의를 만들어보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주)더재무컨설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드디어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0) 2015.03.27
연말정산 동영상 강의 촬영했습니다  (0) 2015.03.02
CFP 광고  (0) 2015.01.07
CFP란..?  (0) 2014.01.15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0) 2014.01.03